도심속의 생태공원 암케어재활병원, 의료법인 광주조아 요양병원

의료법인 광주조아요양병원

셀시우스

HOME > 고주파온열암치료 > 셀시우스

고주파 온열암치료기 Celsius TCS

독일 온열치료의 혁신기술로 개발된 제 5세대 최신장비 고주파 온열암치료기 셀시우스 TCS
선택적으로 암조직에만 열을 발생하여 암세포만 파괴합니다. 암조직에 열을 가하여 암세포의 대사율을 증가시키면서
암세포에 산소의 공급을 막음으로써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하여 암세포의 자살을 유도, 서서히 파괴하는 치료법입니다.

고주파온열암치료기 셀시우스

셀시우스특징

  1. 열에너지가 종양에 집중되는 오토포커싱(AUTO FOCUSING)이 탁월하다.
  2. 2대의 능동형전극의 적용으로 열효율은 높이며, 동시에 치료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3. 환자분에게는 열이 발생하지 않고, 편안함을 유지할 수 있도록 섭씨 8도까지 조절가능한 완벽한 쿨링시스템이 적용되어있다.

CELSIUS TCS의 적응증 및 작동 원리

열을 가하는 치료법이 효과를 내는 것은 암조직 안에 있는 혈관이 정상조직안에서와는 달리 반응하기 때문입니다.
정상조직 안에 열이 주어지면 혈관이 확장되어 남아도는 열을 밖으로 더 많이 끌어내게 되고 조직의 온도는 일정하게 유지되지만 암 조직안에 있는 혈관은 확장되지 않습니다.
이 혈관들은 비교적 단단해서 열을 재빨리 밖으로 끌어낼 수 없기 때문에 암조직의 온도가 올라가면 조그만 혈정이 생기게 되고
이 혈전 때문에 종양으로 공급되던 영양분이 차단되어 암조직은 파괴되기 시작합니다.

온열치료는 거의 대부분 항암화학요법이나 방사선 치료와 함께 사용합니다.
세포성장 억제제를 투여 또는 방사선 치료를 온열요법과 함께하며 세포성장 억제제, 방사선 치료의 효과를 높일 수 있다고
밝혀졌습니다. 혈관이 온열치료로 확장되므로 종양의 혈액순환이 더 좋아지게 되므로 세포 성장 억제제가 종양세포에 더
잘 도달하게 되는 것입니다.

혈액순환이 좋지 않은 큰 종양에서도 항암제의 농도가 높아질 수 있으며, 항암제에 대한 내성도 낮아집니다.
또한 혈액 순환이 좋아지면 산소가 종양안으로 더 많이 공급되는데 세포는 산소가 없을 때 보다 산소가 있을 때 방사선에
3배정도 더 민감하기 때문에 방사선 치료의 효과가 극대화 되는 이치입니다.

그리고 온열치료 단독으로 종양감소 효과를 볼 수도 있습니다.

-종양 세포에 대한 auto-focusing(자동 초점 조절)된다.
-종양세포를 파괴한다. (종양세포는 열에 민감하기 때문에)
-성장 자극에 대한 화학적 반응을 차단한다.
-세포의 혐기성 대사를 활성화 시킨다.
-전자기장 유도를 통해 세포 구조의 매개체와 세포간의 소통을 방해한다.
-통증 수용기를 차단한다.
-종양세포가 면역세포에 노출되도록 세포막을 재분극(또는 과분극) 시킨다.

세포간질액의 전자기장에 영향을 줌으로써, 세포막에서 CA++/Na+와 같은 이온이 흐름이 발생하고 종양세포의
산도(PH value)가 변하게 된다. 산도가 지속적으로 변하면서, 세포 내부를 산성화 시킨다.

정상 세포와 종양 세포 사이에는 확인되거나 측정된 몇 가지 차이점이 있다.
종양세포의 ECF는 10~15Mhz의 주파수를 흡수하기 때문에, 두 전극을 통해 이러한 주파수
(Celsius TCS는 13.56Mhz)를 몸에 전달되면, 종양세포의 ECF에 선택적으로 영향을 줄 수 있다.

세포내의 이온 이동에 의해 압력이 증가하는데 이로 인해 세포막이 불안정해지고 파괴된다.